신차 영업사원을 통한 중고차거래가 손해인 이유
신차 영업사원을 통한 내 차 판매는 좋은 가격을 받기 어렵습니다.
신차 영업사원들은 그들만의 사조직을 만들고 중고차 딜러들을 회원으로 모집합니다. 딜러들은 이러한 사조직에 월마다 20~30만원의 연회비를 내고 가입합니다.
타 경로보다 비교적 꾸준하게 중고차 매물이 나오는 곳이 신차 영업소이기 때문에 신차 영업사원들이 알선해주는 중고차를 소개 받기 위해서입니다. 연회비 이외에 차량을 한 대 받을 때 마다 수수료 명목으로 해당 신차 영업사원에게 일정 금액을 추가 지불하게 됩니다.
신차 영업사원은 자신의 고객에게 편의성을 내세우면서 중고차를 처분해 준다고 하지만 사실 고객에게 돌아가야 할 수십만원에서 많게는 수백만원까지의 중고차 가격을 중간에서 가로채고 있는 것입니다.
신차 영업사원을 통한 중고차 거래는 편리하게 차량을 처분할 수 있지만, 동시에 금액적으로는 가장 불리한 중고차 판매 방법입니다.
신차 영업사원을 통한 내 차 판매는 좋은 가격을 받기 어렵습니다.
신차 영업사원들은 그들만의 사조직을 만들고 중고차 딜러들을 회원으로 모집합니다. 딜러들은 이러한 사조직에 월마다 20~30만원의 연회비를 내고 가입합니다.
타 경로보다 비교적 꾸준하게 중고차 매물이 나오는 곳이 신차 영업소이기 때문에 신차 영업사원들이 알선해주는 중고차를 소개 받기 위해서입니다. 연회비 이외에 차량을 한 대 받을 때 마다 수수료 명목으로 해당 신차 영업사원에게 일정 금액을 추가 지불하게 됩니다.
신차 영업사원은 자신의 고객에게 편의성을 내세우면서 중고차를 처분해 준다고 하지만 사실 고객에게 돌아가야 할 수십만원에서 많게는 수백만원까지의 중고차 가격을 중간에서 가로채고 있는 것입니다.
신차 영업사원을 통한 중고차 거래는 편리하게 차량을 처분할 수 있지만, 동시에 금액적으로는 가장 불리한 중고차 판매 방법입니다.